운영법인 소개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운영법인 경복대학교에서

남양주시청으로부터 2015년 5월 27일부터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습니다.

introduction_img m_introduction_img
introduction_img2 m_introduction_img2

경복대학교는 홍익인간의 이념 아래 총효인경의 민족적 품성과 자강불식의 실천적 태도를 바탕으로
창조와 봉사에 앞장선다는 경복정신의 구현을 위하여 1992년 3월 설립한 대학입니다.
경복대학교는 설립이념의 실현을 위하여 창조(創造)·자율(自律)·봉사(奉仕)를 교훈으로 삼고 다음과 같은 교육목표를 향하여 매진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경복대학교에서는 국가적, 사회적, 시대적 요구를 수용하면서 지역적 특성에 따라 보육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기 위하여
아동삼담보육과의 우수한 교수진과 함께 직장보육시설의 산업체 연계 취업 교육과정개설 및 국공립어린이집 위수탁 운영, 아동발달 창의놀이센터 운영을 통해
보육의 질을 높이는데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는 우수한 예비교사양성과정 및 우수 보육프로그램을 보급하여 바람직한 보육의 이론과 실제를 보육현장에 적용하기 위한 노력입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2018년부터 매년 경기도로부터 보육교사 1급 승급교육 및 원장 사전직무교육과 보수교육을 수탁받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경복대학교는 남양주시 인근의 원장 및 보육교사분들의 질적 성장을 통해 보육의 질 제고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의 운영은 또 다른 의미에서는 창조와 봉사에 앞장선다는 경복정신의 구현을 실현시키기 위한 장이 될 것입니다.